생일에 미역국을 먹어야 한다는 이야기 못 들어보신분 계실까요? 아마 우리나라에서는 적어도 없을 겁니다. 1년에 한 번 오는 우리가 태어난 좋은 날에 먹는 미역이니만큼 당연히 몸에도 좋겠죠. 하지만 구체적인 미역의 효능이나 부작용 그리고 칼로리는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을겁니다.


한 번 살펴볼까요?


▶ 미역의 효능


미역의 효능 - 산모에 좋습니다

생일도 생일이지만, 아이를 낳고 난 후에 항상 여기저기서 보내주는 품목이 미역입니다. 모유를 생성하는데에도 도움이 되고 철분을 보충하여 빈혈에도 탁월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미역의 효능 - 콜레스트롤을 낮추자!

미역은 사실 먹기만해도 콜레스트롤이 낮아질 것 같은 느낌이 들지 않나요? 미끌미끌한 것이 혈관에 있는 많은 것들을 같이 끌고 내려갈 것 같은 느낌이죠? 실제로 콜레스테롤과 혈압을 감소하는데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미역의 효능 - 장 운동에 도움을 줍니다

미역하면 섬유질이죠? 장운동을 활발하게 해주어 변비증상에도 탁월한 효능이 있다고 하네요, 먹으면서도 느끼잖아요 :D 아, 이건 먹어서 내가 변비에 걸릴 수가 없겠구나. 라고 ㅎㅎ



미역의 효능 - 혈관을 건강하게 해줍니다

미역은 혈액을 맑게 해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각종 노폐물들을 밖으로 배출하여 원활한 혈액순환을 돕고 이는 심혈관계질환을 예방할 수도 있겠죠?


미역의 효능 - 피부에 좋은 미역

미네랄도 풍부하고 비타민도 풍부하고 미역처럼 매끈매끈한 피부를 만들어 준다고 합니다.


미역의 부작용


신장이 제 기능을 발휘하지 못하고 있는 이들이 많이 섭취하게 되면 칼륨과다섭취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갑상선기능저하증 관련 분들도 미역 섭취에 조심하셔야겠습니다. 미역은 갑상선기능저하증에 좋은 음식이라고도 하지만 나쁜 음식이기도 합니다.



요오드 라는 성분을 미역이 지니고 있는데 우리나라 국민들은 요오드 성분을 대부분 넘칠만큼 섭취를 한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오히려 미역이나 다시마를 많이 섭취하여 갑상선기능저하정이 오기도 한다네요.



 미역 칼로리 및 보관방법


건조된 미역은 실온에서 보관, 생미역의 경우에는 소금물로 씻은 다음 살짝 데쳐 냉장실에 보관하면 되겠습니다.


미역의 칼로리는 100g당 10~12칼로리로 사실상 칼로리를 신경쓰지 않고 먹어도 되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 Recent posts